본문 바로가기

영양이야기/다이어트 지식

[다이어트 상식] 치팅데이를 정확하게 알고 가자!

치팅데이!!,,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뭔가 단어 억양상 마치 치트키를 쓰는 날처럼 무엇이든 해도 되는 날처럼 생각되지 않나요?(나만 그런가 ㅎㅎ...)

 

그리고 실제로 어디선가 잘못된 정보를 얻으시고 '오늘은 치팅데이야!'라며 잘못된 판단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치팅데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치팅데이는 원래 간략하지 않습니다.)

 

빠른 결론을 원하시면 아래로!!

 


알고 가야할 사실!

가장 중요한 사실부터 말하고 갈게요!

 

치팅데이≠먹어도 되는 날 (절대 XXXX)

 

치팅데이가 먹어도 되는 날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정말 잘못된 상식입니다!

 

만약 그냥 그대로 드셨다가는 열심히 노력한 것들이 물거품이 될거예요... ㅠㅠ

 

그래서 치팅데이가 뭔데?

우리 몸은 다이어트를 계속할 경우 대사량이 많이 줄어들어요.

 

쉬운말로 표현하면 하루에 2000kcal를 쓰는 사람이 다이어트를 지속하면서 이보다 적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서 쓰는 칼로리를 줄입니다.

 

즉, 몸에서 지방 태우는 일을 적게하려고 한다는 말입니다!!! 우리 몸은 저축 왕이예요...

 

그래서 치팅데이는 우리 몸에게 아껴 쓰지마! 라고 인식을 주는 날입니다.

 

이렇게 인식을 주면 몸이 저축을 줄이고 칼로리를 더 소비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치팅데이를 적용할 수 있을까?

치팅데이는 정확하게 회복을 시켜주는 날로 접근해야 해요!

 

무엇을 회복을 시키는 것일까요?

 

바로 글리코겐이라는 것을 회복시키는 날입니다. (갑자기 너무나 어려운데...)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이라는 형태로 저장시키블라블라블라...(추후에 정확하게 활용방법을 글로 쓰겠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치팅데이는 근육량이 많은 사람들과 고중량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운동을 오래 하지않으신 분들이거나 단순히 식이요법만 하시는 다이어터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아요!

 

결론은...

치팅데이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체계적으로 하지 않으면 큰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단순히 아무 음식이나 무작정 먹는 것은 지방을 찌우는 일입니다. 단순 폭식과 다르지 않아요.

 

다시 한 번 결론을 내리면 치팅데이는 근육량이 많으신 분들이나 고중량 운동을 꾸준히 해오신 분들에게 적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팅데이에 대한 활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을 쓰고 난 후에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자신이 먹는 양을 조금씩만 줄인다면 목표에 다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잘못된 정보로 여러분의 아까운 시간을 소비하지 말아주세요!

 

그럼 이상입니다! :)